관련링크
본문
** 배송중 분실/파손건 처리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파손되지 않도록 중국 판매자쪽에 포장보완 요청해주시거나
배대지 창고에서 포장 추가하여 파손 가능성을 최대한 낮춰서 진행해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해외직구는 파손안될것이라고 100% 장담드릴 수 없고
국내 택배사에서 무조건 보상해드린다고 확답드릴 수 없습니다
파손접수건들은 보상결과 나오기까지 오래걸립니다 최소 2-3주 ~ 한달정도까지가 평균이여서
저희도 접수 후 진행상황 답변받는대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 국내배송 시 상품파손과 뜨다로 결제해주시는 국제운임비(중국-한국)는 별개입니다
- 사고접수, 보상검토는 회수절차 필수입니다
- 택배사별로 보상정책이 달라 보상액과 접수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보상한도는 화물을 운송한 택배사 규정에 의거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을 배송하는 중 분실/파손된 경우에는 해당 제품의 구매/결제 금액에 따라 배상 진행됩니다.
- 파손보상은 포장보완이나 우드포장이 된 경우에만 국내 배송사 규정에 따라 제한적으로 보상되고 있습니다. (수탁금지[면책] 제품 제외)
- 유리제품, TV, 전자제품, 도자기나 그릇류, 가구, 전구나 조명, 피규어등 배송중 파손이 쉬운 제품에 대해 파손 면책 동의한것으로 간주하며, 규정하지 않을 경우 CJ택배 혹은 경동택배 등 국내배송이 되지 않습니다.(공정거래 위원회 택배약관 참고)
- 안전한 포장처리로 분실/파손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통관 과정 도중에 세관에서 검열을 하는 중 상품 포장을 뜯어보고 상자를 훼손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상품들 중에 무작위 샘플 검열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개봉으로 검열을 하지 않고 마구잡이로 검열을 합니다.
- 간혹 포장 훼손이나 물건이 어지럽혀 배송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런 점은 꼭 숙지를 해두시고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은 이미 완료되었기에 배송비는 보상금액에서 제외됩니다(대신택배 착불비용 등)
[보상제외 품목]
1. 수입금지품목, 수탁금지품목
2. 대형화물 (중량 20kg을 초과하는 물품,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60cm를 초과하거나, 한변이 100cm를 초과하는 물품) - CJ택배 기준
3. 재생불가능한 물품 - 원고, 신분증, 계약서, 서류 등
4. 전자상거래로 구입하지 않은 물품 - 예술품, 공예품, 중고품, 경매물품, 선물 등 가격이 객관적으로 입증 될 수 없는 물품
5. 변질, 변형이 우려되는 물품 - 기압, 온도 등으로 변형, 변질, 부패, 기능 이상이 우려 되는 물품 전부
6. 전자제품 - 충격등으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컴퓨터, 프린터기, 모니터, 노트북, 오디오, 가스렌지, 전자기 작동 주방용품
7. 파손우려물품 - 유리, 유리제품, 항아리, 도자기 등 통상적인 주의로 파손을 방지하기 어려운 모든 물품
8. 언더밸류를 한 사실이 추후에 확인되면 보상요청 접수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진행중인 보상처리가 취하됩니다
9. 국내택배사 접수불가 품목- 국내택배사 이용약관에 의해 통관이후 국내 택배사에 접수가 불가능한 품목
10. 판매목적이라 하더라도 실사용과는 상관없는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인 경우 보상에서 제외되고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11. 상품 회수가 불가하거나, 상품을 버리신 경우는 보상 처리되지 않으며, 상품의 반송 시 해당 택배사로부터 받으신 송장번호는 필히 보관하여 저희 뜨다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2. 택배 배송완료후 24시간 안에 통지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는 사용후 파손으로 생각될수 있습니다.
*****
[파손건 첨부자료]
1. 운송장 사진
(송장 붙어있는 전체이미지, 송장정보 확인 가능한 이미지)
2. 포장박스 외관사진
3. 포장박스의 외관상 확인되는 파손 부위 사진
*(외부파손흔적 이미지- 국내 택배사에서는 박스를 오픈하지 않습니다 택배사가 배송중 파손이라고 납득할 수 있는 외부파손흔적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4. 포장박스 개봉 시 내품 포장 상태 사진
*(내부에 뽁뽁이, 스트로폼 등 내부포장이 되어있음에도 배송중 파손되었다는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
5. 내품의 파손 사진
6. 국내 구매내역/결제내역
*(고객님이 구매하신 구매금액 확인할 수 있는 구매내역으로 보상 이루어집니다 화주성함+화주 구매금액 나와있는 자료)
[분실건 첨부자료]
1. 운송장 사진
2. 포장박스 외관사진
3. 포장박스의 외관상 확인되는 파손 부위 사진
4. 포장박스 개봉 시 내품 포장 상태 사진
5. 내품의 전체 사진
6. 해외 쇼핑몰 구매내역 캡쳐 이미지 (분실 된 상품의 구매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구매내역 상세 캡쳐 이미지)
위에 안내드린 자료들 있어야 접수 가능하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내드린 자료가 모두 없을경우 택배사쪽에서 보상검토할 때 증거 불충분으로 보상 안될 수 있기에
최대한 자료 모아서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들은 파손되었을것이라고 생각하고 제품을 구매하지 않기때문에
외부박스 사진을 미리 남겨놓지 않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러나 택배사 귀책으로 인해 보상받기 위해서는 택배사 규정에 의한 증빙자료 제출 필수,
택배사에서도 자료검토 후 배송중 파손되었음을 인정해야
보상이 이뤄지기 때문에 택배사에서 요구하는 부분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부분은 고객님들이 물건 받으실 때 외부포장도 한번씩 확인될 수 있도록
미리 공지해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분실/파손건들에 대해 불이익 되는 일 없도록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